우리가 GREEN 그림!, 녹색김천 우리손으로

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 활동소식 > 언론보도
언론보도

우리가 GREEN 그림!, 녹색김천 우리손으로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는 청소년 참여 프로그램 사업으로 안전안부안심한 지역사회 만들기 참여를 촉진하기 위하여 안녕리액션 환경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안녕리액션 환경캠페인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문화 확산과 해피투게더 김천운동의 저변 확대를 위해 해피투게더 김천운동 교육을 진행하고 아울러 환경문제 인식을 위한 연중 환경교육을 진행하여 자율적주도적 자원봉사 실천 활동으로 시민의식을 고취하고 있는 것이다.


 



 

16일에는 아포읍 경북과학기술고등학교에서 안녕리액션스쿨 신청동아리를 대상으로 바닥 벽화 그림그리기학교 앞 횡단보도 안전발자국 그리기학교 주변 환경정화 활동 등을 통한 환경캠페인과 해피투게더 김천운동을 전개했다.


 


 

이날 활동에 참여한 학교 동아리 학생들은 스스로 봉사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을 주도하는 자기주도적 봉사활동을 펼쳤으며환경 교육을 통해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캠페인 문구와 도안을 자유롭게 제안하는 등 시종일관 진지하게 활동에 주도적인 모습을 보였다.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는 이러한 활동이 사회문제를 파악하고 개선하고자 하는 자발적 의지로 지속적인 활동으로 진행되기를 희망하며 점진적으로 지역사회 전반으로 확산시켜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의 안녕리액션 캠페인은 이웃과 단절되고 불안으로 위협받는 우리의 일상을 안녕한 사회로 만들기 위해 시민들이 직접 행동하고 서로 소통하는 전국적으로 실시되고 있는 캠페인으로 가까운 이웃과 안부 묻는 사회안전한 사회안심하는 사회를 만들어가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