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경상북도 청소년 자원봉사 이그나이트대회

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 활동소식 > 언론보도
언론보도

2021 경상북도 청소년 자원봉사 이그나이트대회

감동으로 전하는 5분의 울림, 우리들의 이야기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4일 경상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 주최하여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한‘2021 청소년 자원봉사 이그나이트대회’에 율곡중학교 2학년 박정우 학생과 문성중학교 2학년 전찬혁 학생을 추천해 최종 선정된 도내 15명중 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


ⓒ 김천신문

경상북도 청소년 자원봉사 이그나이트대회는 청소년들의 숨은 자원봉사 이야기를 발굴하여 널리 공유함으로써 청소년들의 자원봉사참여문화 확산을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 김천신문

금년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전문가 현장심사와 생중계방송(유튜브)을 시청한 청중단의 온라인 투표 합산을 통해 최종순위가 결정됐다.

ⓒ 김천신문

대상인 경상북도지사상을 수상한 박정우 학생은‘내 동생을 소개 합니다’는 제목으로 다문화가정과 가족을 맺고 정기적으로 방문해 학교생활에 적응하도록 도움을 준 이야기를 발표하였으며, 경상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장상인 우수상을 수상한 전찬혁 학생은 ‘줍깅아 지구와 나의 건강을 지켜줘’란 제목으로 환경활동을 주제로 발표했다.
 
ⓒ 김천신문

윤남선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2명의 청소년들이 좋은 성적을 거두어 자랑스럽고, 어려서부터 자원봉사를 생활화함으로써 나눔을 실천하고, 행복을 전하는 청소년들이 있어 미래가 밝다고 하면서 청소년들의 자원봉사확산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김천신문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