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 질문 1 페이지 >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본문 바로가기
자주하는 질문
> 정보마당 > 자주하는 질문
자주하는 질문

센터관리자/수요처관리자 인증을 하시려면 먼저 일반회원으로 가입하신 후 관리자 인증요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관리자 인증을 받으신 분은 반드시 센터에 내방하시어 시스템사용교육을 받으셔야 합니다.(약 1시간 소요)


*필요준비물:개인공인인증서(관리자 인증받을실 분)

*인증 전 준비사항:수요처가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 등록 되어있어야 하며 등록이 안 되어있다면 센터 홈페이지 내 정보마당-서식자료실에서

  신규수요처가 가입 신청서 첨부 받아 작성 후 센터로 발송

*관리자 인증 순서(일반회원 가입 후)

1.마이나눔>관리자 인증하기 클릭

2.관리자 유형선택(수요처로 클릭)

3.관리자 정보입력

4.인증 요청완료

5.센터에서 관리자 승인 후 인증 완료

개명처리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직접센터에 방문하는 경우

자원봉사센터 담당자가 개명확인서 또는 주민등록초본 등의 서류를 확인 후 회원정보(성명)를 변경 처리해드립니다.

2)방문이 어려운 경우

자원봉사센터로 개명된 신분증 사본이나 주민등록초본 등의 관계서류를 송부하고 연락을 주신다면, 확인과정을 거친 후 처리됩니다.

1365자원봉사센터포털의 실명인증은 행정안전부 주민등록시스템의 실명인증 체계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주민등록시스템의 실명인증 오류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주민등록번호 오류

2)성명의 두음법칙 오류

3)거주형태:사망자, 국외이주, 거주불명등록자, 국적상실자

※위오류 내용은 자원봉사자가 직접 동행정복지센터, 읍사무소로 확인

자원봉사센터로 전화하셔서 ID통합요청하시면 됩니다.

1365자원봉사포털에서 ID찾기 메뉴에서 이름, 성별, 생년월일을 통해 ID조회가 가능합니다.(실명인증 한 회원에 한함)

단, 이름, 성별, 생년월일이 똑같은 동명이인이 존재할 수 있으므로, 추가적인 문의사항은 자원봉사센터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1365자원봉사포털에서 나이스(NEIS)로의 전송은 각 개인이 본인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수동으로 전송을 완료해야 합니다.

전송 후에는 담임선생님의 확인이 필요하니, 생활기록부에 등재되지 않았다면 담임선생님께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365자원봉사포털과 VMS 양쪽 다 연계동의가 되어있는지 확인 바라며, 당일 정보를 연계한 경우 VMS로 전송된 내역은 약3일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원봉사 활동 후 활동내역이 접수되어 처리되기까지는 일주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자원봉사 활동기관으로 문의하여 자원봉사센터로 전송했는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활동한 기관이 자원봉사센터에 '등록된 활동처'라면 자원봉사센터에서 접수 및 처리 가능합니다.